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하 선큰층에 마련된 '키노 헤르만 하우스'의 전경. 7.2채널 구성으로 LD, LP, BD, HD DVD 등 현존하는 보든 미디어를 이곳에서 즐길 수 있다.


최신 시스템과 기술을 적용한 눈과 귀, 감각까지 즐거운 리얼 시어터

키노 헤르만 하우스의 주인장 김정규 씨

  경기도 파주 출판도시에 위치한 독특한 타운하우스인 헤르만 하우스에 말 그대로 눈이 휘둥그레질 만한 ‘가정 극장’이 하나 들어섰다. 가정 극장의 주인은 서울대 음대 명예 교수 김정규 씨, 어렸을 때부터 영화 보는 것과 기기 만지는 것을 좋아했다는 그의 AV경력은 미디어가 새롭게 등장하고 또 바뀌어가는 역사와 함께해 왔다. 특히 100인치 스크린과 샤프에서 LCD프로젝터가 처음 나왔을 때는 일본보다도 먼저 도입해 샤프 본사에서 홍보차 취재를 나왔을 정도라고  

  “처음에 나왔던 LCD프로젝터는 정말 화질도 어둡고 조악하기 그지없었죠. 100인치 스크린에 투사하려면 투사 거리가 5m 정도 필요했는데. 좋은 일본의 주거 환경에는 설치가 힘든 모델이었습니다. 얼떨결에 제가 그 모델의 첫 구매가자 된 것이죠” (김정규 씨) 


  미국과 일본의 AV 관련 잡지들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고 기기를 선택해온 김정규 씨, 1997년부터는 미국 런코사의 CRT프로젝터의 지존이라 알려진 바코의 Cine9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서 GLV의 김한규 대표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했다. 이후 김정규 씨는 김한규 대표에게 해외의 최신 소식들을 전하고, 김한규 대표는 김정규 씨에게 AV 관련 지식을 전하는 등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관계로 발전. 이번 전용 룸을 꾸밀 때도 김한규 대표를 가장 먼저 찾았다.


  “이곳으로 이사 오기 전까지는 거실에서 AV를 즐겼습니다. 전용 룸을 갖는 것이 일생의 꿈이였는데,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그럴 만한 공간이 있어야 된다는 조건으로 집을 찾았죠.” (김정규 씨)

최신 기술을 모두 갖춘 리얼 홈시어터

  동일한 구조의 단독 세대들이 가로로 길게 이어져 있는 헤르만 하우스는 지하 선큰층을 포함해 총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정규 씨는 극장이 들어선 곳은 바로 자하의 선큰층. 현관문을 열고 들어서면 좁은 복도 한쪽에 귀여운 인형이 표를 팔고 있는 티켓 박스가 보이고, 포스터가 붙어 있는 계단을 따라 내려서면 극장을 방불케 하는 전용 룸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키노 헤르만 하우스’라 이름 붙여진 이룸의 컨셉트는 첨단 기술이 모두 갖춰진 AV룸이다.

  “처음 전용 룸을 의뢰하셨을때 최신 기술을 구현하고 싶어 하셨습니다. 그래서 133인치  시네 커브 스크린이나, 애너모픽 렌즈, D-BOX등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시각과 청각은 물론 감각까지 즐길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애너모픽 렌즈를 통해 시네스코 영상을 평면 시네스코 스크린에 투사하는 경우 화면 가장자리에 살짝 왜곡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커브드 스크린이 그것을 최소화시켜주고 해상도도 높여줍니다.” (김한규 대표)


① 전용 룸의 리어부분. 서라운드에는 미국의 서니 케이블 사의 톨보이 스피커 H2W10을, 서라운드 백에는 JM 랩의 사이드 유토피아를 사용, 총 7.2채널 구성으로 꾸몄다.
②③ 시네스코 스크린으로 영화를 감상할 때 꽉 찬 시네스코 영상을 체험하기 위해 중요한 역활을 하는 것이 바로 애너모픽 렌즈다. 김정규 씨 댁에는 독일 슈나이더 사의 애너모픽 렌즈를 도입해 삼성 A800B 프로젝터 렌즈 앞에 설치, 순정 옵션 전동 슬라이드를 통해 사용할 때는 프로젝터 렌즈 앞으로 이동시켜 사용한다. 조작은 AMX 통합 컨트롤 시스템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
④ 스튜어트의 133인치 시네 커브 스크린. 최신 G3 버젼으로 표면이 매끈하고 조밀해 해상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커브드 스크린은 애너모픽 겐즈를 사용해 투사할 경우 발생되는 화면 왜곡을 최소화 해주며, 극장에서처럼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거의 동일한 영상을 즐길수 있어 여러 사람이 함께 감상하기에 적합하다.


  현장에서 잠깐 D-BOX의 데모 영상으로 「엑스맨-최후의 전쟁」,「아이스 에이지」,「캐스트어웨이」등을 플레이 했었는데, 과연 133인치의 ‘시네 커브’ 스크린과 애너모픽 렌즈가 구현하는 시원스러운 2.35 대 1 영상과 적재적소에서 작동하는 D-BOX의 움직임에 영화에 좀 더 실감나게 몰입할 수 있었다. 커브드 스크린이라 룸에 놓인 일곱 개의 좌석 어디에서나 거의 동일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 역시 이룸의 장점.


  이러한 첨단 시스템 외에도 LP, LD 플레이어는 물론 블루레이, HD DVD 플레이어, HTPC등 현존하는 모든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룸 안의 모든 것들은 AMX 통합 컨트롤 시스템으로 제어된다. 또 최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레벨 스피커와 할크로 앰프의 조합으로 임장감 넘치는 사운드 재현에도 신경을 썼다.


①② 스크린 아래의 랙에는 파나소닉 DMP-B030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비롯해 도시바 HD DVD 플레이어 HD-A35, HTPC, 에어 D-txe DVD 플레이어, 디지털 셋톱박스, 7채널 파워 앰프인 할크로 MC70, AV 프로세서 카사블랑카 등 필요한 모든 기기들이 수납되어 있다.
③ 영화 속에 입력된 신호를 통해 장면에 맞는 이동감이나 진동을 주어 영화를 더욱 실감나게 하는 D-BOX를 일곱개의 좌석에 모두 설치했다. D-BOX는 재난영화나 공포영화 등에서 특히 그 실력을 발휘한다고
④ AMX 통합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 키노 헤르만 하우스의 조명에서부터 기기 조작 등 모든 것을 손가락 하나로 쉬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⑤ 기존에 사용하던 CRT프로젝터 바코 Cine9와 새롭게 도입한 DLP 프로젝터 삼성 A800B를 동시에 설치한 모습. 투사 거리가 짧고 덩치가 큰 바코 뒤에 엘리베이션 기능을 도입해 삼성 프로젝터도 천장에 설치했다. 덕분에 A800B는 사요하지 않을 때 천장에 수납할 수 있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 16대 9 영상을 즐길 때는 바코를 2.35 대 1 영상을 즐길 때는 삼성을 사용한다고 한다.

수많은 소프트를 소유하고 있는 김정규 씨를 위해 벽면 전체를 소프트 랙으로 꾸몄다. 사진은 전용 룸 측면벽에 설치한 LP 전용 수납 랙, 이들 소프트 랙은 자연스럽게 소리의 분산을 유도하는 효과도 도모했다고 한다.
⑦⑧ 노 헤르만 하우스의 입구에는 각종 영화 포스터들과 함께 로고를 붙여 진짜 극장으로 들어가는 듯한 착각을 들 정도 특히 입구 옆에 귀여운 마스코트 인형에게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티켓 박스를 설치한 아이디어가 재미잇다.


  “여기는 공간이 딱 떨어지는 사각형 모양이 아닙니다. 지하층이기는 하지만 천장도 높아서 답답해보이지 않고 사운드적으로도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덕분에 엘리베이션을 통해 CRT와 DLP프록젝터를 동시에 사용할수 있도록 했고, 기기 랙이나 소프트 랙도 적절하게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김한규 대표)

  김 대표는 이번 룸을 구성할 때 기본적으로 이웃에 방해되지 않도록 방음 시공을 하고 앞쪽은 화면에 집중할수 있도록 약간 흡음을 실시했다. 또 다량의 소프트를 보유하고 있는 김정규 씨를 위해 사방에 소프트 랙을 설치해 수납과 함께 자연스럽게 소리의 분산을 유도하고 모든 마감재는 영상과 음향, 디자인이 한데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선택했다고 한다. 취재가 이루어진 것은 룸이 완공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었는데 매우 좋은 소리를 들려주었다. 공간과 스피커의 에이징에 따라 더욱 소리가 좋아질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발전될지 기대가 된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AV를 그다지 좋아 하지 않았던 아내도 완성된 룸을 보고는 좋아 해주었어요. 단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전에는 모든 기기들을 직접 알아보고 선택해왔기 때문에 쉽게 조작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통합 컨트롤 시스템이나 HTPC를 이용하는 등 시스템이 완전히 바뀌어 조작이 다소 익숙하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김한규 대표에게 열심히 배우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좀 어렵네요.(웃음)” (김정규 씨)


  하이엔드 시장에는 아직 HD 오디오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없어 HD 오디오에 대한 대응은 보류하고 있다는 김정규 씨. 현재 AV프로세서를 세타의 카사블랑카 Ⅲ를 사용하고 있는데, 세타에서 올해 안으로 모듈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발표해 그날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이제 룸도 완성되었으니 가족 친지들을 모아 자주 상영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웃는 그의 모습에서 앞으로 이 키노 헤르만 하우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주요 사용 시스템


● Projector
  삼성 SP-A800B
  바코 Cine 9

● Anamorphic lens
  슈나이더 1.33x

● Screen 
  스튜어트 Cine Curve HD130 G3 (133인치/시네스코)

● Video Processor
  DVDO VP50 pro

● Surround Processor
  세타 Casablanca Ⅲ

● Power Amp 
  할크로 dm88x2 (L/R)
  할크로 MC70 (C, SW, SL/SR, SBL/SBR)

● Digital Set-top Box
  LG HOR LST-3430

● LD Player
  파이오니아 HLD-X0

● DVD Player
  에어 D-1Xe

● BD Player
  파라소닉 DMP-B030

● HD DVD Player
  도시바 HD-A35

● HTPC

● Speaker Sytem
  레벨 Ultima Salon2 (L/R)
  레벨 Ultima Voice2 (C)
  서니 케이블 H2W10 (SL/SR)
  JM 랩 Side Utopia (SBL/SBR) 
  서니 케이블 SW15 (SW)
  린 Melodie (SW)

● etc.
  D-BOX x 7 (모션 시뮬레이터)
  AMX (통합 컨트롤 시스템)



 

 


신고
[아파트 거실] 남대문 AV

아파트 거실을 리모델링 하여 꾸며진 단정한 시스템 차세대 음향을 지원하는 Denon의 리시버와 B&W 스피커, 명기라 여겨지는 야마하 프로젝터로 군더더기 없는 단정하면서도 고품격 사운드와 영상을 재생하는 시스템입니다.

[AV Processor] MERIDIAN HD621

MERIDIAN HD621 메리디안 프로세서에서 차세대 음향을 재생하기 위한 HDMI 프로세서 메리디안 HD621 HDMI 오디오프로세서는 HDMI입력으로부터 오디오 신호를 추출하여 메리디안 시스템에 알맞는 출력을 제공하는 ..

Hjellegjerde Fjords 210 Boss 특가 판매

기존가격 2.738.000원 할인가격 1.780.000원 (현금가) 수량 : Cacao - 5대 Vanilla - 5대

‘소리에 옷을 입히는 사람들’…GLV 김한규 대표

2009-05-06 오후 12:06:48 [OSEN=강희수 기자] 사람은 누구나 완전한 공간을 꿈꾼다. 엄마의 자궁처럼 완전히 나만을 위한 공간 말이다. 청소년기의 내 공부방이 그러했고 성인이 됐을 때는 서재가 거기에 해당된..

LINN KLIMAX DS 플레이어 전시 - 세계 최고의 일체형 하이파이 재생기기

세계적으로 최고의 평가와 인기를 얻은 LINN사의 CD12의 후속모델로 매니아들의 경이로운 찬사를 받고 있는 KLIMAX DS 가 GLV 레퍼런스룸에 전시 및 시연중입니다. 기존 시디의 용량한계를 벗어나 마스터음원 재생 및..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