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무리 고급 홈시네마를 즐기는 사람이라도 GLV쇼룸에 갖춰진 아나모픽 와이드 스크린과 레퍼런스 멀티체널 시스템을 경험하고 나면 마치 홈시네마의 신세계를 발견한 듯한 충격을 받게 된다. 이번 홈시네마의 주인공이 대표적인 경우다. 부산시 북구 덕천동에서 산부인과를 운영하는 정민섭원장은 10년 넘게 즐겨온 홈시네마와 남부럽지 않은 시스템을 갖고 있음에도 GLV 쇼룸의 충격으로 10년 경험을 한 순간에 날려버렸다. 진짜 극장같은 대화면과 격이 다른 HD화질의 엄청난 충격 덕분에(!) 완벽한 홈시네마 룸을 만들겠다는 결심을 굳히는 데에 오래 걸리지 않았다. 이런 작업의 결정은 남자보다는 여자의 입김이 더 쎄다. 그런데 이번 의뢰인의 경우는 흥미롭게도 리모델링 추진 위원장의 자리를 꿰차고 적극적으로 추진한 것은 와이프였다.

  정원장 부부는 침실을 뒷방으로 옮기고 집에서 제일 큰 안방을 과감히 홈시네마 룸으로 선택했다. 80평형 아파트의 안방이라서 133in의 2.35:1 스크린을 만드는데에 조건이 딱 맞았다. 하지만 문제는 거주 중인 아파트의 방에 공사를 해야 한다는 것. 홈시네마 디자인과 시공, 셋업의 베테랑인 GLV에게도 이런 공사는 쉽지 않았다. 게다가 위아래층에 사람들이 거주하는 아파트라면 설상가상. 결국 거주 공간에서 작업을 하느라 방1개의 인테리어 공사에 한달이 넘는 시간이 걸렸다.

  따라서 진동, 소음 및 차단부터 시작했다. 덕분에 방은 기존 바닥에서 10cm 이상 높아졌고 천장과 벽 또한 비숫하게 10cm 이상의 흡음, 방음재로 새로운 벽을 세우고 음향 패널을 붙였다. 환기를 위해서 공조 시스템도 새로 설치하여 쾌적한 시청 공간이 되도록 했다. 그리고 천장에는 새로 시도한 별이 빛나는 느낌의 새로운 타일형 보드를 설치했다.

  기기는 하이파이로 사용중이던 다인오디오 Evidence Tomptation 메인에 Evidence Center로 전면을 채웠다. 앰프는 핼크로 분리형 모노블럭 앰프를 도입했고 센터 및 4개의 서라운드 채널 또한 핼크로의 멀티채널 파워 앰프로 구동한다. 소스와 프로세서는 파이오니어와 메리디언을 이용중이며 이외에 본격적인 홈시네마와 하이파이를 위해 미디어 서버를 구축했다. 

  프로젝터는 삼성의 SP-A900B에 슈나이더의 아나모픽 렌즈 시스템을 추가했다. DVDO의 비디오 프로세서로 상하 매트가 없는 1080p의 스퀴징 이미지로 만들어 다시 아나모픽 렌즈로 와이드 처리를 한다. 홈시네마로서는 현존 최고의 영상 재생방식이다. 스크린도 이에 맞춰 커브형 프레임 타임의 스튜어트 G3 스크린을 사용했다. 

  이외에도 하이파이 기기, 조명, 에어컨 등 컨트롤해야 할 것들이 상당히 많고 재생할 때마다 기기의 세팅을 바꿔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를 위해 Crestron의 통합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하여 GUI방식의 터치 패드 컨트롤러 하나만 있으면 방 안의 모든 시스템을 쉽고 간단하면서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정원장 부부는 새로운 홈시네마에 대단히 흡족해 했다. 마음껏 최고의 사운드와 영상을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아직 아쉬운 부분이 남아 있다. 애초에 설치하려던 D-BOX 모션 컨트롤링 시스템이 빠진 것이다. 아직 공급 원활하지 않기 때문인데 수입이 재개되면 바로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미디어 서버를 본격적인 음악 서버로도 활용할 수 있는 뮤직서버 플레이어도 고심중에 있다. 엄청난 수의 음반들을 음악 파일들로 만들어 보다 쉽게 즐기되 PC의 음질이 아닌 하이엔드 음질로 듣기 위해 린의 Klimax DS 뮤직 서버 플레이어를 준빟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영상과 음악 모두 미디어 서버를 통한 궁극의 퀄리티로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하이엔드 미디어 시스템이 구축되니 말이다.

  눈과 귀의 호사스런 즐거움에 몸까지 움직이게 만드는, 말 그대로 오감을 자극하는 시네마 체험과 최첨단 뮤직 시스템을 즐길 그날 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Room essentials
A Round Surround

각도를 맞춰 정확히 설치 셋업한 서라운드 스피커들, 레벨오디오의 울타마 젬2는 완벽한 벽걸이 디자인과 하이엔드 사운드로 이름처럼 폭풍같은 음향 잔치를 벌인다. 모든 서라운드는핼크로 멀티채널 앰프로 구동된다.

B Touch by Touch
엄청난 기기들을 모두 제대로 동작시킬 수 있을까? 일반인들은 절대 이 방의 운영을 꿈도 꿀 수 없을 것 같지만 GLV가 프로그래밍한 Crestron 터치 컨트롤러에 손가락으로 한번만 누르면 133in 스크린에 팬더가 쿵푸 연습을 시작한다.

C Dressed for Home Cinema
본래 안방 욕실로 통하는 드레스 룸을 시스템 룸으로 교체했다. 뒷문으로 들어가면 온갖 기기들이 한가득 쌓여 잇으며 엄청난 수의 케이블들이 혀를 내두르게 한다 케이블 비용만 3,000만워 이상!
하드웨어만 엄청난 것이 아니다. 드레스 룸의 한 쪽 벽면을 LP, CD 그리고 DVD 등의 모든 음반들을 수납할수 있게 되었다. 그 수량도 엄청나다.

D Curve & Drive
조 케인 프로덕션 로고가 새겨진 스튜어트의 133in G3는 액자형 스크린이지만 극장과 똑같은 커브형 스크린으로 3,000만원이 넘는 초고가 스크린 사진에서 알듯이 화면 투사에 맞춰 커브 형태로 제작되었다. 또한 영화의 화면비에 맞춰 전동 구동 마스킹이 완벽하게 스크린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E Kind of Blu-ray
삼성의 새 플래그쉽 SP-A900B 프로젝터와 슈나이더의 아나모픽 시스템은 블루레이의 잠재력을 밑바닥까지 긁어내어 지금까지 보지 못한 오늘날 홈시네마의 끝을 보여준다. HD에도 급수가 있다.

F Door to Door
홈시네마 룸 입구에는 문이 2개가 있다. 밖에 있는 것은 본래 안방의 방문이며 안쪽에 있는 것은 방음, 차음을 한 새로운 방 속의 방으로 들어가는 두 번째 문이다. 문 사이의 공간에서 방음, 방진을 위해 사용된 자재의 물량 투입의 정도를 알 수 있다.

열려라 시네마
본래 드레스 룸으로 연결되는 입구를 시스템 랙으로 완전히 바꾸었다. 하이파이 좌측 홈시네마 우측의 배치로 기기들이 수납이 되어 있다. 영화 시청시 기기 불빛을 차단하도록 전동 도어가 자동으로 닫힌다.


 







-> Kit CheckList

[HIFI SYSTEM]
DCS "PAGANINI" Full DAC System
Metronome Technology "KALISTA REFERENCE"
Orpheus "HERITAGE" DAC
Wadia "170i" Transport
Clearaudio "Master Solution"
FM Acoustics "FM222 Mk2"
Halcro "DM8" Preamp
Halcro "DM88" Monoblock Mono Poweramp
Linn Klimax DS  

[AV]
Meridian "861 V4 Reference processor"
Samsung "SP-A900B"
Stweart "The Cinecurve 135" 2.40:1 2Way Bric Screen"
Schneider "1.33x Anarmorphic Lens + Sliding Mechanism"
DVDO "VP50 Pro“ Video Processor
Halcro "MC50" 5ch Poweramp
Panasonic BW900 Bluray Player 

[SPEAKER]
Front  : Dynaudio "Evidence Temptation"
Center : Dynaudio "Evidence Center"
Rear / Side : Revel "GEM2"
Woofer : Aerial Acoustics "SW12" (2 each)

[CABLE]
Speaker Cable : Transparent "REFERENCE XL"
Interconnect Cable : Transparent "REFERENCE XL"
                             Argento "SERENITY MASTER REFERENCE"

[통합컨트롤]
CRESTRON TPMC-8X TOUCHPANEL
CRESTRON AV2 SYSTEM CONTROLLER
CRESTRON I-LUX 6Group Lighting Controler


  포트폴리오 :  별이 빛나는 홈시네마 천국으로의 초대  - 아파트에서 구현 가능한 세계정상급의 홈씨어터
[아파트 거실] 남대문 AV

아파트 거실을 리모델링 하여 꾸며진 단정한 시스템 차세대 음향을 지원하는 Denon의 리시버와 B&W 스피커, 명기라 여겨지는 야마하 프로젝터로 군더더기 없는 단정하면서도 고품격 사운드와 영상을 재생하는 시스템입니다.

[AV Processor] MERIDIAN HD621

MERIDIAN HD621 메리디안 프로세서에서 차세대 음향을 재생하기 위한 HDMI 프로세서 메리디안 HD621 HDMI 오디오프로세서는 HDMI입력으로부터 오디오 신호를 추출하여 메리디안 시스템에 알맞는 출력을 제공하는 ..

Hjellegjerde Fjords 210 Boss 특가 판매

기존가격 2.738.000원 할인가격 1.780.000원 (현금가) 수량 : Cacao - 5대 Vanilla - 5대

‘소리에 옷을 입히는 사람들’…GLV 김한규 대표

2009-05-06 오후 12:06:48 [OSEN=강희수 기자] 사람은 누구나 완전한 공간을 꿈꾼다. 엄마의 자궁처럼 완전히 나만을 위한 공간 말이다. 청소년기의 내 공부방이 그러했고 성인이 됐을 때는 서재가 거기에 해당된..

LINN KLIMAX DS 플레이어 전시 - 세계 최고의 일체형 하이파이 재생기기

세계적으로 최고의 평가와 인기를 얻은 LINN사의 CD12의 후속모델로 매니아들의 경이로운 찬사를 받고 있는 KLIMAX DS 가 GLV 레퍼런스룸에 전시 및 시연중입니다. 기존 시디의 용량한계를 벗어나 마스터음원 재생 및..

티스토리 툴바